10개월 이상 언디셈버를 플레이한 유저로서 한말씀 드립니다.
모든 사건 사고를 겪은 유저로서 언디셈버를 떠나지 못하는 이유는 게임자체가 매우 훌륭하고 충분히 성공할 여지가 보이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언디셈버를 꾸준히 플레이해온 유저라면 개발사가 유저가 원하는 수준의 어떠한 조치를 한번도 취하지 않았다는것을 알고 계실것입니다.
갖은 버그와 정상유저들의 사기를 저하시킬만한 버그는 항상 있어왔고, 해당 버그에 대해 보상은 항상 말도 안되게 적은 수준이었지만
유저들이 떠나지 않는 이유는 분명 어딘가에 존재할것입니다.
어느정도의 결제를 필요로하는 게임에서 본인이 사용한 금액에 대해 적절한 아웃풋이 없다는것에 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디셈버를 컨텐츠로 하시는 유x브 채널만 보더라도 수많은 버그와 문제점이 거론되는데 개발사에서 제대로 파악을 하는지도 의문입니다.
하루종일 카오스던전을 돌아서 잘 나오지도 않는 에센스, 아이템을 주워서 100루비 200루비 모아서 모으고 모은 루비, 또는 현금을 들여 구매했던
아이템들이 정상적인 플레이를 한 유저의 것이 아니라 버그 유저의 아이템을 구매했다는것에 정말로 큰 상심이 생겼습니다.
개발사의 행보를 보면 당장 이번주에 발생한 버그에대한 로그조차 제대로 확인할수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생기는데.
몇명인지 모를 버그 이용자를 어떻게 판별할것이며, 버그이용자의 처리조차 불분명한상황입니다.
게임자체의 신뢰도문제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개발사에 문제가있다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뭘 믿고 이런 운영을 하는지에 대해 유저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최근 계시판 글에대해 관심없으시고 뎃글도 안다신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런 심각한문제에대해서는 남은 유저분들의 의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사항에대해 책임을 지라는둥에 대한 내용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제 글에 동의하시는분들은 뎃글이라도 맞다는 의견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버그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과금요소가 큰 게임에서 이정도로 재화가치 유지가 안되는 게임은 처음봤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까?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까?
두줄일떄 텍스트
등록한 상품 바로가기(링크)두줄일떄 텍스트
등록한 상품 바로가기(링크)두줄일떄 텍스트
등록한 상품 바로가기(링크)게임ID(NID)는 게임 프로필 또는 설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